쿠팡 파트너스 워드프레스로 수익내기 - YoonKeeMan
50840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50840,single-format-standard,edgt-core-1.1.2,ajax_fade,page_not_loaded,,yoonkeeman-ver-1.7,vertical_menu_enabled, vertical_menu_width_290, vertical_menu_with_scroll,smooth_scroll,side_menu_slide_from_right,wpb-js-composer js-comp-ver-5.5.5,vc_responsive

쿠팡 파트너스 워드프레스로 수익내기

쿠팡 파트너스 워드프레스로 수익내기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이 포스팅을 통해 왜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내야하는지 그 이유와 방법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 파트너스(쿠파스)는 쿠팡의 제품을 자신의 블로그, SNS, 카페 등에 소개하고 자신이 만든 링크를 통해 제품의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판매된 금액의 약 3% 정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는 제휴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예를들어, 100만원짜리 “A 노트북”이라는 제품을 자신의 블로그에 소개하고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어떤 사람이 구매를 한 경우 약 3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만약 “A노트북 추천”이라는 글을 통해 “A 노트북”을 구매한 사람이 한 달간 50명 발생하였다면 약 150만원 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약 3만원 x 50명)

쿠파스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고 쿠팡이라는 플랫폼이 국내에서 매우 친숙하기에 제품을 홍보하고 링크를 생성하기도 매우 쉽습니다. 그래서 다른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나 광고 수익에 비해 비교적 쉽게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과도한 쿠파스 링크 남발과 저품질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여 쿠파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블로그, SNS 등)에 대한 걱정이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제재 강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할 수 있는 영역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신의 블로그, SNS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네이버 지식인에 자신의 쿠파스 링크를 남기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였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상품을 물어보는 글을 확인해보면 답변들의 대부분이 쿠팡 상품을 추천하는 광고 행위를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네이버 지식인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이에 대한 반발감과 혐오감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는 쿠팡과 네이버 입장에서 보면 모두 손해가 되는 장사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진실된 답변을 원하는 질문자에 대한 답변으로 쿠팡 광고를 계속해서 삽입하여 반발감을 증가시키는 행위는 네이버 지식인의 본질적인 목적에 적합하지 않아 네이버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큰 골칫거리가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쿠팡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더라도 온라인 상에서 많은 분들에게 쿠팡의 제품을 소개하고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제공하는 ‘쿠팡 파트너스’ 서비스인데, 오히려 무분별한 광고로 쿠팡의 이미지에 타격을 입힐 가능성이 높아졌으니 이에 대한 제재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네이버 지식인 혹은 카페 등에 쿠파스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었습니다. 아래의 기사를 확인해보더라도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거지 제재

그리고, 제재가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이제 많은 사람들은 지식인의 대부분의 답변이 쿠팡 광고라는 것을 파악하게 되었고 해당 링크를 통해서는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매우 적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콘텐츠가 아닌 네이버 지식인이나 카페 등에 쿠팡 광고를 남발하는 방법으로는 이제 수익을 얻기 힘들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등과 같은 블로그 플랫폼은 어떨까요?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슈

티스토리 저품질

네이버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하면 저품질되는 이슈가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또는 “티스토리 쿠팡파트너스”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에 “저품질”이라는 키워드가 나타날 정도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블로그 저품질 현상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블로거 분들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계속해서 수익을 내기 위해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단축 URL로 변경하여 링크를 삽입하는 일종의 꼼수(?)를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도 이제는 먹히지 않는다는 것이 다수의 의견입니다.

물론 100%가 저품질 이슈가 발생하였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최적화 시키는 데도 오랜 기간이 걸리고 이미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 열심히 키운 블로그를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일부 내겠다고 블로거 분들이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까요?

저품질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면, 자신이 열심히 키운 블로그에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하는 네이버 또는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은 별로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이제는 티스토리 또는 네이버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하면 저품질 이슈가 발생하여 해당 블로그를 통해서는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내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 네이버 지식인 (X)
  • SNS, 카페 (X)
  • 네이버 블로그 (X)
  • 티스토리 블로그 (X)

그렇다면 쿠파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내기 위한 플랫폼은 무엇이 있을까요?

수익형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 가이드

워드프레스로 쿠팡 파트너스 수익내기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기존의 블로그와는 다르게 자신만의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에 종속된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에 종속된 티스토리 블로그와는 다르게 어디에도 종속되지 않은 자신만의 블로그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테마와 플러그인이 존재하여 다양한 기능과 모습을 갖춘 블로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도와주는 플러그인이 존재하고 구글 SEO에 더욱 적합합니다.

그러므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와는 다르게 구글에서 상위에 노출되기 쉽다는 매우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의 구글의 검색량은 매우 증가하였고 최근에는 네이버의 검색량을 추월할 기세로 보입니다.

구글 점유율11

출처: 인터넷트렌드

최근 6개월을 기준으로 검색량을 비교해본 결과 약 40%를 구글이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게 이미 많은 블로거 분들은 구글을 목표로 글을 작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고수분들께서는 워드프레스를 통해 구글의 많은 키워드들을 차지하는 작업을 이미 시작하였고 몇몇은 대부분의 키워드를 선점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아마 점점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에 따라 구글 순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어떠한 방식으로 낼 수 있을까요?

  1.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하기
  2.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제품 리뷰 및 추천 등의 포스팅하기
  3. 포스팅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하여 꾸준한 수익내기
  4. 검색엔진최적화되어 구글 상단에 노출될 것을 목표로 할 것

위와 같은 순서대로 워드프레스를 통해 쿠파스 수익을 꾸준하게 내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제작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는데 두려움을 느끼는 가장 큰 이유가 “친숙하지 않고 어려울 것 같아서”라고 생각됩니다.

해당 블로그에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제작하고 기본적인 세팅 과정과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모든 과정에 대해 알려드리는 내용이 존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전반적인 제작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형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 가이드

 

더욱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키워드 선점을 하기 어려워지기 전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통해 미리 선점하는 것이 힘든 온라인 경쟁 상황에서 더욱더 유리한 포지션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