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순위 Top 30 - YoonKeeMan
50818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50818,single-format-standard,edgt-core-1.1.2,ajax_fade,page_not_loaded,,yoonkeeman-ver-1.7,vertical_menu_enabled, vertical_menu_width_290, vertical_menu_with_scroll,smooth_scroll,side_menu_slide_from_right,wpb-js-composer js-comp-ver-5.5.5,vc_responsive

필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순위 Top 30

필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순위를 찾고 계신가요?

이 포스팅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하거나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순위 Top 30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아래에서 소개해드린 플러그인은 자신의 편의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Woocommerce 플러그인은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대부분 이용하는 플러그인이지만 만약 자신이 워드프레스 블로그 혹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쇼핑몰의 기능은 필요하지 않다면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Yoast SEO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사이트맵이 생성되는데 굳이 또 Google sitemap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중복되게 사이트맵을 생성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린 플러그인은 대부분 ‘무료’버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선 무료를 사용하시다가 유료 버전이 필요하신 경우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개해드리는 플러그인 중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겠다 싶은 플러그인 위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Yoast SEO

Yoast SEO는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글쓰기를 도와주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SEO에 유리하도록 도와주는 플러그인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얻으려면 경쟁에서 승리하여야 합니다. 당신은 당신과 같은 종류의 일을 하거나 판매하는 사람들보다 더 좋고 빠르고 강력한 웹사이트가 필요합니다. Yoast SEO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WordPress SEO 플러그인이며 여러분과 같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앞서나가고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Jetpack

사이트나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보호합니다. Jetpack Security는 자동 실시간 백업 및 손쉬운 복원, 맬웨어 검사 및 스팸 방지를 포함하여 사용하기 쉽고 포괄적인 WordPress 사이트 보안을 제공합니다. 무차별 대입 방지 및 가동 중지 시간/가동 시간 모니터링과 같은 필수 기능은 무료입니다.

 

Ninja Forms

Ninja Forms WordPress 양식 빌더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끌어서 놓기 양식 작성기로 복잡한 양식을 몇 분 안에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드래그 앤 드롭 양식 빌더
  • 27개 이상의 필드 유형
  • 정기 업데이트 전담 지원
  • 사용자 정의 가능한 양식
  • 템플릿 완전 반응형, SEO 및 모바일 친화적 테마의 디자인 결정과 아름답게 일치
  • 16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 쉬운 WordPress GDPR 준수
  • 무제한 양식
  • 무제한 양식 제출
  • 제출 내보내기
  • 모든 양식에서 사용자 정의 가능한 이메일 알림
  • Akismet 및 Google reCaptcha를 포함한 스팸 방지
  • 양식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 공유 가능한 공개 양식 링크
  • 개발자 친화적

 

Woocommerce (우커머스)

WooCommerce (우커머스)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오픈 소스 전자 상거래 솔루션입니다. 해당 플러그인은 플랫폼은 자유롭고 유연하며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는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오픈 소스의 자유는 스토어 콘텐츠와 데이터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을 영원히 보유합니다. 사업을 시작하든 오프라인 소매를 온라인으로 하든 고객을 위한 사이트를 개발하든 콘텐츠와 상거래를 강력하게 결합시키기 위해 대부분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Elementor

Elementor을 정말 쉽게 페이지를 제작하도록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기업용 홈페이지를 제작하거나 홈페이지 화면을 구축하는 경우 해당 플러그인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원하는 위치에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 원하는 항목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PPT를 만드는 것만큼이나 매우 사용하기 쉬우며 빠르게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All In One SEO Pack

All in One SEO for WordPress는 Yoast SEO와 함께 많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SEO관련 플러그인으로 2007년에 시작된 원래의 WordPress SEO 플러그인입니다. 2백만 명 이상의 스마트 웹사이트 소유자가 AIOSEO를 사용하여 WordPress SEO를 적절하게 설정하므로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IOSEO를 가장 포괄적인 WordPress SEO 플러그인 및 마케팅 툴킷으로 구축되었습니다. 따라서 10분 이내에 웹사이트의 SEO 순위를 높이고 새로운 SEO 성장 기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All in One SEO(AIOSEO)에서는 사용자 경험이 최우선입니다. 웹사이트 SEO 설정에서 지속적인 SEO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당사의 SEO 전문가 팀은 검색 결과에서 경쟁업체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 데 도움이 되는 따라하기 쉬운 SEO 워크플로를 만들었습니다. AIOSEO의 WordPress SEO 플러그인 기능은 최신 SEO 표준 및 SEO 모범 사례를 따르기 때문에 Google 및 기타 인기 있는 검색 엔진 알고리즘에 고도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XML Sitemaps

XML Sitemap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의 사이트맵을 쉽게 생성해주는 간단한 플러그인입니다.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이트맵의 생성을 바로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은 Yoast SEO 플러그인과 같이 사이트맵을 생성해주는 플러그인을 이미 사용 중이시라면 중복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Duplicate Post

Duplicate Post 플러그인은 글이나 페이지를 간단하게 복사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Really Simple CAPTCHA

CAPTCHA를 지원하는 플러그인입니다. CAPTCHA를 생성할 때 really Simple CAPTCHA는 두 개의 파일을 만듭니다. 하나는 CAPTCHA의 이미지 파일이고 다른 하나는 CAPTCHA에 대한 정답을 저장하는 텍스트 파일입니다.

 

MonsterInsights

Google Analytics를 올바르게 설정하는 것은 복잡합니다. 개발자를 고용하거나 다양한 영역에서 웹사이트에 고급 코드 조각을 추가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며칠 또는 몇 주가 걸릴 수 있으며 웹사이트가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다양한 분석을 쉽고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Disable Comments

해당 플러그인은 댓글을 관리하기에 유용한 툴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다보면 링크 형태의 다양한 악성 스팸 댓글이 달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댓글들을 관리하고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Advanced Editor Tools (구 TinyMCE Advanced)

해당 플러그인은 글쓰기를 쉽게 할 수 있또록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글자의 색상, 크기, 표 만들기 등 다양한 툴을 지원하고 있어서 글 쓰기에 매우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Google Analytics Dashboard for WP

사이트의 방문자 수 이탈율 등을 보여주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마찬가지로 해당 플러그인도 방문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Site Kit by Google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센스 등의 다양한 도구 들을 관리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Tablepress

Tablepress는 쉽고 간단하게 표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NextGenGallery

WordPress 갤러리 플러그인이었으며 매년 150만 건 이상의 새로운 다운로드를 계속 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사진 갤러리에는 쉽지만 가장 까다로운 사진 작가, 시각 예술가 및 이미징 전문가에게는 충분히 강력합니다. 백엔드에서 NextGEN은 사진 일괄 업로드, 메타 데이터 가져오기, 사진 추가/삭제/재정렬/정렬, 축소판 편집, 갤러리를 앨범으로 그룹화 등의 기능을 갖춘 완전한 WordPress 갤러리 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Meta Slider

MetaSlider를 사용하면 이미지, 사진, 비디오(YouTube/Vimeo), 레이어, html, 제품 및 포스트 피드 슬라이드에 대한 세계 1위 반응형 플러그인으로 강력한 SEO 최적화 슬라이더, 슬라이드쇼, 캐러셀 또는 갤러리를 몇 분 만에 만들 수 있습니다.

 

Translate WordPress With GTranslate

GTranslate 플러그인으로 WordPress 번역은 Google 번역 자동 번역 서비스를 사용하여 WordPress 사이트를 쉽고 빠르게 다국어 웹 사이트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WP Super Cache

해당 플러그인은 캐시를 관리할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서 동적 WordPress 블로그에서 정적 HTML 파일을 생성합니다. html 파일이 생성된 후 웹서버는 상대적으로 더 무겁고 더 비싼 WordPress PHP 스크립트를 처리하는 대신 해당 파일을 제공합니다.

 

Smush (이미지 압축 플러그인)

SMUSH는 이미지를 압축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다보면 많은 이미지를 업로드하게 되는데 많이 누적되다보면 속도가 느려지거나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SMUSH를 이용하면 이미지의 용량을 크게 압축해주기 때문에 더욱 빠른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수 있으며 이는 SEO 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Loco Translate

Loco Translate는 번역을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의 번역 파일의 브라우저 내 편집 및 자동 번역 서비스와의 통합을 제공합니다. 또한 문자열 추출 및 템플릿 생성과 같은 개발자를 위한 Gettext/현지화 도구를 제공합니다.

 

 

W3 Total Cache

W3TC(W3 Total Cache)는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통합 및 최신 모범 사례와 같은 기능을 활용하여 웹 사이트 성능을 높이고 로드 시간을 줄임으로써 사이트의 SEO 및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W3TC는 10년 이상 전 세계 수백만 게시자, 웹 개발자 및 웹 호스트가 신뢰하는 WordPress용 웹 호스트에 구애받지 않는 유일한 WPO(웹 성능 최적화) 프레임워크입니다. WordPress 웹사이트를 최적화하기 위한 종합적인 플러그인입니다.

 

The Events Calendar

The Event Calendar은 다양한 일정을 깔끔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해당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회사의 일정이나 계획표 등을 심플하고도 모던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Shortcodes Ultimate

Shortcodes Ultimate는 포스트 편집기, 텍스트 위젯 또는 템플릿 파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각적 및 기능적 요소의 포괄적인 모음입니다. Shortcodes Ultimate를 사용하면 탭, 버튼, 상자, 슬라이더 및 캐러셀, 반응형 비디오 등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Duplicator

워드프레스를 이전할 때 많이 이용하는 플러그인입니다.

 

iThemes Security

iThemes 보안 설정 및 온보딩 경험은 사이버 보안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10분 이내에 WordPress 웹사이트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웹사이트에 대한 모든 올바른 보안 설정을 활성화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사이트가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Social Media Share Buttons

해당 플러그인은 웹 사이트의 글 혹은 페이지에 공유를 할 수 있는 버튼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해당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자신이 작성한 글 또는 페이지를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고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BBpress

BBPress는 커뮤니티를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는 플러그인입니다.

 

Buddypresss

BuddyPress는 일반적인 소셜 네트워크에 공통적인 구성 요소 모음이며 WordPress의 광범위한 플러그인 시스템을 통해 훌륭한 추가 기능을 허용합니다. 사이트 빌더 및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BuddyPress는 통합 용이성, 사용 용이성 및 확장성에 중점을 둡니다. Buddypress를 이용하여 커뮤니티를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Easy Table of Contents

Easy table of contents는 자동으로 목차를 생성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더 다양한 플러그인을 찾고 계신다면?

판매 중인 플러그인 찾기

무료 플러그인 검색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Top 30 이였습니다. 아래에서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방법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1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의 좌측 메뉴 중 [플러그인] – [새로 추가]로 들어갑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2

해당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에 설치하고자하는 플러그인을 검색하신 후 “설치”하신 후 “활성화”를 하시면 해당 플러그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플러그인 또는 테마 판매사이트에서 구매한 테마 또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찾고 계신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세요!

구매한 테마 / 플러그인 설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