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사이트 속도 측정 도구 페이지 최적화 방법 - YoonKeeMan
50838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50838,single-format-standard,edgt-core-1.1.2,ajax_fade,page_not_loaded,,yoonkeeman-ver-1.7,vertical_menu_enabled, vertical_menu_width_290, vertical_menu_with_scroll,smooth_scroll,side_menu_slide_from_right,wpb-js-composer js-comp-ver-5.5.5,vc_responsive

웹 사이트 속도 측정 도구 페이지 최적화 방법

웹 사이트 속도 측정 도구 페이지 최적화 방법에 대해 찾고 계신가요?

이 포스팅을 통해 웹 사이트 속도를 쉽게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혹은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는 빠른 속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웹 사이트 속도 측정 도구

블로그 속도 측정 사이트

위의 웹 사이트에서 쉽게 페이지 속도를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사이트에서 측정된 값은 측정치이며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글 SEO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바로가기

 

구글 속도 측정기

구글 속도 측정기

사이트 주소: https://developers.google.com/speed/pagespeed/insights/

 

구글 페이지속도 인사이트에서는 모바일, 데스크톱 환경에서의 속도를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에 대해 알려주고 있으며, 페이지를 더욱 빠르게 최적화하는 권장사항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GTmetrix

웹 사이트 속도 측정 gtmetrix

사이트 주소: https://gtmetrix.com/

페이지 속도를 측정할 때 많이 쓰이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나타나는 값을 추정치로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smalltips는 한국에 서버를 두고 있지만 GTmetrix는 테스트 서버를 캐나다 (벤큐버)로 두고 있기에 당연히 한국에서 측정하는 값보다 지연될 수 있습니다.

GTmetrix 또한 어떠한 요소들이 웹 사이트 속도 저하에 원인이 되는지 또한, 다운로드 시간이 어느정도 되는지를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웹 사이트의 문제점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ingdom

pingdom

Pingdom은 비교적 가까운 일본(도쿄)를 테스트 서버로 선정하여 사이트의 속도를 측정해보실 수 있습니다. 속도 스코어, 페이지 사이즈, 로딩 타임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어떠한 것들이 주요한 문제가 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속도가 SEO에서 중요한 이유

웹 사이트의 로딩 속도는 여러 방면에서 중요합니다. 페이지의 로딩 속도가 느리면 이탈율이 매우 커지게 됩니다. 높은 이탈율은 다시 SEO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즉, 페이지 속도가 느리면 여러가지 방면으로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에 대한 예시로 어떤 정보를 찾으려고 사이트에 방문하였는데 4~5초 이상 페이지가 로딩되지 않았을 때 그냥 나가고 다른 웹 사이트의 정보를 찾은 경험이 한 번 씩은 있을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늦은 로딩 속도는 사이트 방문자의 안 좋은 반응을 일으킵니다.

그러므로 항상 최적화된 속도를 유지하고 사이트가 느려졌을 경우, 너무 무거운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시키거나 가벼운 테마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